직원들을 위한 수행 절차 및 기준

개요

박스터 전 직원은 매일 하는 업무에서 정직성을 이해하고 실천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 다양한 전문 분야의 윤리적 틀 안에서 직원들이 어떻게 일하는 지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준법 감시 제도 감사실(Office of Inspector General Compliance Program Guidance)의 기본 원칙들을 채택했습니다. 박스터는 HHS-OIG 지침 외에, 다음의 전문 직무 행동 규범(Code of Professional Conduct)들을 채택했습니다:

박스터 직원들은 서면으로 된 기업 윤리 규범 및 의료전문가와의 상호작용 관련 절차를 충실히 따라야 합니다. 여기에는 재정지원 정책과 의료/과학 연구 지원 승인 절차, 의료 상담 서비스, 고객과 비고객을 위한 자선 기부 또는 기업 후원금이 포함됩니다. 박스터의 윤리 규범은 직원들 외에 계약자와 대리인 및 공급업체들로 확대됩니다.

CA S.B. 1765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보건 및 안전법(California Health & Safety Code) 제119400항 (“캘리포니아 법”)에 의하면, 박스터는 캘리포니아의 면허증을 소지한 의료 전문인을 위한 특정 지출 부문에 연간 한도를 2,500 달러로 설정했었습니다.

1. 개인으로서의 책임

박스터 직원들은 자신의 일을 정직하게 할 책임이 있습니다. 박스터의 기준과 절차에 보다 자세한 지침이 있습니다.

모든 직원들은 박스터 윤리 규범 집을 수령하였음을 알려야 하고, 그 기준을 따르겠음을 분명히 해야 합니다. 또한, 직원들은 매년, 정직성 및 규정 준수 인증 (Certificate of Integrity and Compliance) 과정을 통해 이런 규정들을 이해하고 준수한다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 인증을 통해 박스터 규정 이행 정도와 정직함의 가치가 기업문화 속에 얼마나 잘 융화되었는지를 측정합니다. 또한, 이런 윤리 규범을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하고 직원들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경로 제공을 보장합니다. 중간 관리자 이상과 전 세계에서 뽑힌 직원들이 이 인증의 대상이며 모든 영업 사원들도 인증서에 서명해야 합니다.

박스터 윤리 규범과 정책 지원 및 절차가 수시로 바뀌기 때문에, 박스터 직원들은 본인의 업무과 관련하여 최신의 법률과 규칙, 규제, 기준, 정책 및 절차를 알고 준수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직원들은 부정행위를 보고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일 법이나 기업 정책을 어겼다면, 직원들은 즉시 보고하여야 합니다. 만일 관련법과 규칙, 규제, 기준, 정책 및 절차를 준수하지 못했다면, 이 직원은 징계 또는 해고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박스터 직원이 법을 어기면, 개인적으로도 책임을 져야 합니다.

2. 관리자로서의 책임

박스터 관리자는 윤리적 환경을 유지할 책임이 있습니다.

모든 박스터 관리자는 다음을 이행해야 합니다:

  • 직원들에게 박스터 윤리 규범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해야 합니다.
  • 규정과 상황에 대해 상의하도록 격려해야 합니다.
  • 직원들이 제기하는 문제에 즉각적이고 적절히 대응해야 합니다.
  • 직원들이 법이나 기준들을 어겼다고 생각하는 사항을 보고할 때 보복당하지 않도록 보호해야 합니다.
  • 중요한 윤리 및 규정 준수 관련 문제는 박스터의 기업 책임 위원회(Corporate Responsibility Office)와 공유하도록 확실히해야 합니다.

3. 윤리 및 규정 준수 담당 부사장과 이사회

경영진 또는 이사의 윤리 규범 면제는 박스터의 공공 정책 위원회만 승인할 수 있고, 이에는 전체 이사회의 승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관련 법 및 주식거래 규정에 따라 윤리 규범 면제 사실은 즉시 주주들에게 알려야 합니다.

박스터 이사회의 공공 정책 위원회는 박스터가 세계적인 기업시민 (Corporate Citizen)으로서 직원과 고객 및 사회에 정직해야 한다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업의 정책과 실행규정을 검토, 평가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 책임감의 일부로 공공 정책 위원회는 박스터의 윤리 규범을 감시해야 합니다.

이런 임무를 수행하는 공공 정책 위원회를 돕기 위해서, 이사회는 1993년 기업 책임 위원회(Corporate Responsibility Office)를 세웠습니다. 기업의 윤리 및 규정 준수 담당 부사장과 기업 책임 위원회는 직접적으로 공공 정책 위원회를 책임지고, 윤리 및 규정 준수 관련 문제를 위원회에 정기적으로 보고해야 합니다.

박스터의 윤리 및 규정 준수 담당 부사장은 박스터의 준법 준수 프로그램과 관련 활동을 감시하며 조정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모든 직원들과 대리인들이 윤리적 행동과 규제 및 법을 지키는 조직문화를 만들도록 도와야 합니다. 그리고 최고경영자와 이사회가 기업의 준수 및 윤리 프로그램에 대해서 반드시 알게해야 합니다. 윤리 및 규정 준수 담당 부사장은 기업 책임 위원회를 이끌어야 합니다. 기업 책임 위원회는 박스터의 윤리 및 규정 준수 기준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침을 제공하며 직원들과 이사들을 교육하고, 직원들이 문제를 보고하는 다양한 경로를 지키면서 규정 준수에 대한 감시를해야 합니다.

4. 교육 및 훈련

박스터 윤리 규범은 기업의 운영과 관련된 법과 규제 및 내부 정책을 준수하도록 요구합니다. 모든 직원들은 윤리 규범 인식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박스터는 기업의 표준을 강화하고 직원들의 정책, 규제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주제를 통한 지속적인 규제 준수 교육을 제공합니다. 또한 온라인 교육과 그 외 글로벌 인력들을 통해서 이와 같은 훈련들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규제 준수 교육을 통해 직원들은 법률 및 규제 의미를 이해하여 정직하게 일할 수 있습니다. 박스터는 해당 직원에게 위험 요소별로 훈련을 제공하여, 규정을 준수하도록 지침 등으로 보강합니다.

I전통적 교육 방법 외에, 독점금지, 차별방지, 수출규제, 연방 정부 윤리, 글로벌 개인 정보 보호 원칙, 무역 법규 준수, 의료정보보호법(HIPAA), 의료 서비스 부정 및 남용 (Healthcare Fraud and Abuse), 자료 무결성 (data-integrity), 전자 매체 사용, 해외부패방지법 (Foreign Corrupt Practices Act)등과 관련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언어로 이루어지는 온라인 강의는 더 많은 직원들이 이에 접근할 수 있게 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기업 정책의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온라인 교육을 통해 전 세계에 걸친 적합한 규제 준수 훈련이 가능하며, 입법 및 규제 기관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시켜줍니다. 이 교육 내용이 적절하고 현재 유효한 것일 수 있도록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평가합니다.

그 외 영역의 온라인 보완 교육은 우수제조기준(Good Manufacturing Practices)과 환경, 보건 안전, 품질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교육의 목표는 장소에 제한 없이 박스터 전 사업장에서 모든 직원들이 필수적 법률과 규제를 이해하게 하고 필요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5. 윤리 및 규정 준수 커뮤니케이션과 조사

5.1 커뮤니케이션과 보고

박스터는 성실하고 정직하며 공정하게 열린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이 양심적이고 윤리적인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만일 이런 문화가 형성된다면, 직원들은 동료들과 윤리 규범에 대해서 열린 마음으로 의사소통하며 질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돕기 위해 박스터는 다음의 리소스를 확립했습니다.

직원들은 정직에 바탕을 둔 의사 결정 방식을 통해 박스터 윤리 규범 및 가치에 일치하는 가장 적합한 행동을 결정 하도록 돕습니다.

박스터는 윤리 규범에 관한 안내서나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 또는 기준 위반 가능성 보고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용한 리소스를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첫번째 단계로써 직원들의 질문 처리에 도움을 줄 지역 담당자나 리소스들을 찾도록 독려합니다. 그 외 지역 규제 준수 상담(Regional Compliance Counsel)이나 기업 책임 위원회 등에서도 이와 같은 일을 돕고 있습니다.

박스터의 윤리 규제 준수 헬프라인(Helpline)은 다른 경로로 문제를 보고하거나 관련 안내를 받는 것처럼 전화와 온라인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직원들과 그들의 가족, 공급업체, 고객들이 이용 가능합니다. 헬프라인은 1-877-BAXTER-3으로 연중무휴로 24시간 내내 상담 가능하며, 150개국의 언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윤리 및 규제 준수 헬프라인은 박스터의 윤리 및 규제 준수 관련 문제에 대한 열린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고 관련 문제를 제기를 할 수 있는 독립적인 의사소통 방법입니다. 직원들과 고객들, 공급자와 그 외 박스터 구매자들은 기업의 윤리 규범과 관련된 문제를 보고하고 토론하며 지침 안내를 받기 위한 이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윤리 및 규제 준수 헬프라인에 전화하는 사람들은 익명성 상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전화로는 발신자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5.2 무 보복 정책

어느 박스터 직원도 법과 규제 및 기업 정책의 잠정적인 위반에 대해 문의한다고 해서 처벌당하지 않습니다. 관련된 어떤 보복 혐의도 조사할 것입니다. 관리자들은 기업 책임 위원회 및 지역 규정 준수 상담과 마찬가지로 이 정책을 시행해야 합니다.

5.3 조사

의심스러운 미 준수 징후를 접수하면, 윤리 및 규제 준수 부서는 관리팀과 함께 관련 법과 규제 및 정책의 정보 위반 발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조사할 것입니다. 그리고 만일 발생한 경우, 그 문제를 수정하기 위한 적절한 방법을 따라야 합니다.

6. 감시 및 감사

박스터의 윤리 및 규제 준수 부서는 규제 체재들, 또한 종종 박스터의 기업 감사 기능(Corporate Audit function)과 관련해서 정기적으로 규제 준수 평가를 시행합니다. 이 규제 평가 프로그램은 위험기반(risk-based) 적이며 사업 및 경쟁적 전망을 따릅니다.

박스터의 기업 감사 부서는 기능은 전 세계 재정, 정보통신, 사베인 옥슬리법(Sarbanes-Oxley)에 대한 조사를 시행하고 이사회의 감사 위원회, 고위 경영진, 사업부 및 기업 경영에 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사업 과정과 절차 및 시스템을 검토 및 검증하고 재정 및 운영을 관리하며, 재무와 경영 보고 및 사업 절차 평가를 통해 기획하고 감사 실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7. 시행 기준/ 고용 및 징계

박스터는 높은 정직성과 윤리성을 가진 인력을 고용하고자 노력합니다. 따라서 잠재적 고용 후보자의 배경 조사를 엄격하게 하며, 고용하지 않을지 또는 제명, 금지 또는 정지 상태에 있어서 연방 헬스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하기에 부적격한 사람들이나 조직과 관련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박스터는 숙련된 우수 인력을 고용하는 데 중요한 리소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구 고용 직원은 회사 윤리 규범을 수령하고 서명해야 합니다.

잠재적 잘못에 대한 조사가 완료되면, 관련 법이나 규칙, 규제 및 회사 정책을 위반하고 그럴 의도가 있었던 직원들은 해고를 포함한 적절한 징계 조치를 받을 것입니다. 비록 상황 별 평가가 이루어져야 하지만, 박스터는 부적절한 행동을 처리하고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위반사항을 예방하기 위해 일관적으로 적절한 징계를 할 책임이 있습니다.

8. 시정 및 예방 조치

박스터는 법이나 내부 정책 및 절차 위반을 발견하고 예방하며 필요한 경우 적절한 시정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윤리 및 규정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법이나 기업 정책의 잠재적 위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적절한 징계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가는 앞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반사항을 예방하기 위한 것입니다.

선언문

2009년 7월, Baxter Healthcare Corporation은 CA SB 1765은 물론, 실질적으로 기업 자체 준법 감시 제도를 따르고 있음을 선언했었습니다. 규정 준수는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므로, 박스터는 많은 준수 프로그램들을 개발, 검토 및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서류 복사본과(또는) 박스터 서면 규정 준수 선언문은 박스터 센터(Center for One Baxter)인, 미국 (800) 422-9837를 통해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