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터 임직원, 어린이 장학금 기금 마련 사회공헌 활동 참여

2006년 이래 총2,476봉사시간 기록
박스터, 대한적십자사와 사회공헌협약 체결

[2010년 10월 14일] ㈜박스터(대표: 손지훈, www.baxter.co.kr) 임직원은 10월 13일(수) “어린이 장학금 기금 마련 자원 봉사의 날”을 맞아 본사가 위치한 청계천 인근에서 제빵봉사와 바자회 활동을 펼쳤다. 2006년부터 현재까지 박스터의 사회 공헌 활동은 총 2,476봉사 시간을 기록했다.

박스터 임직원은 적십자사 종로중구봉사관에서 제빵 봉사를 통해 직접 만든 빵과 함께 기부물품을 어린이공부방과 중증복합장애아동시설을 방문하여 전달했다. 이에 앞서 박스터는 매달 반찬 봉사를 함께 진행하는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봉사관과 사회공헌협약을 체결했다.
그 동안 봉사관과 함께 진행해온 봉사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공헌활동 정보를 공유하는 등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기로 했다.

박스터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매월 셋째 금요일 적십자사 종로중구 봉사관을 찾아 독거노인 및 소년소녀 가장을 위한 ‘박스터 사랑의 반찬 봉사’활동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김장봉사,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하는5월 ‘패밀리 데이’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격려, 지원하고 있다.
앞줄 왼쪽 세번째부터 대한적십자사 종로중구봉사관 고일선 관장과 박스터 손지훈 대표이사

또한, 청계천 광통교에서 “박스터와 함께 하는 움직이는 아름다운 가게”를 열고 임직원이 기부한 의류, 도서, 잡화 등을 판매하여 인근 직장인과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 재단에 기부되어 가정 형편이 어려운 어린이 환자의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둘째줄 가운데 아름다운가게 김수열 사무처장과 박스터 손지훈 대표이사

아울러, 오는 10월 25일 이동 헌혈 차량을 본사에 준비하여 헌혈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준비되고 진행되었으며, 모든 임직원은 제빵 봉사, 바자회, 헌혈 프로그램 중 최소한 한 가지 이상의 활동에 참여하도록 권장됐다.

박스터의 손지훈 대표이사는 “박스터는 올해까지 총 12년 연속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지수와 의료 제품 산업의 리더로 총 10회 선정되는 등 지속 가능성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속 가능 활동의 하나인 봉사 활동은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며, 앞으로도 직원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은 물론 회사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